Q) 소음순이 좀 부었어요. 가렵기는 한데 수술 말고 다른 치료법...
소음순이 부은지 좀 됐어요. 가렵기도 하구요.
좀 자세히 보니 색깔도 검네요. 예전부터 그랬던 것 같기도 하구..
통증 같은 건 없는데 그냥 지켜봐도 되나요? 아니면 꼭 진찰을 받아야 하나요?
그리고 소음순 비대증이라면 남들은 수술 이야기 하던데.. 수술 말고 다른 치료법은 없나요?
A)
염증이 염려되어 소음순성형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소음순 부위가 가렵거나 아프다면 병원에서 진찰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된답니다.
만약 최근에 소음순이 갑자기 커졌거나 부은 거라면, 소음순의 염증이 개선된 후에는
대부분 원래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깨끗하지 않느 손으로 만지는 것과 ..
청결을 유지한다고 너무 자주 씻는 것은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엔 외부 생식기를 씻을 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깨끗한 맹물로만 가볍게 씻으세요. (물론 목욕하실 때엔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외음부에도 비누를 이용해 깨끗이 씻지요)
씻을 때는 가급적 미지근한 물로 겉에만 간단히 하신 후 ..
물기를 잘 닦으셔야 합니다. 불편한 증상이 있을 때엔 , 통풍이 잘 되는 것도 중요하므로
꽉 조인 옷은 삼가시고 가능하면 면팬티나 사각팬티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소음순을 포함해서 외음부가 가려울 때에는 진찰을 받습니다. 만약 붓기도 별로 없고 통증이나 상처도 없으면서 외음부만 단순히 약간 가려운 정도라면 집에서 좌욕을 해 보시거나 ..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연고를 발라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연고가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고 도포 후, 오히려 더 따갑거나 붓는다면 사용을 중단하시고 진찰을 받으세요.
좌욕을 할 땐 큰 세숫대야에 미지근하거나 시원한, (절대 뜨거운 물이 아님) 그리고 깨끗한 물을 가득 담아서
5~10분 정도만 앉아 계시면 됩니다. 좌욕 후 건조시키구요. 수건으로 조심스럽게 ..
물을 흡수한다는 생각으로 툭툭 대시면 됩니다.(문지르지 마세요.) 그런 후 증상에 따라서 연고를 바르기도 하구요. 이후에도 호전이 없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한편 사춘기를 거치면서 많은 분들의 소음순 색깔이 검게 되는데, 대부분 유전이예요.
소음순의 색깔은 예전부터 검게 됐다면 자연적으로는 다시 핑크빛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 박피 말고는 연고나 크림 같은 걸로는 소음순 색을 핑크빛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대음순이나 사타구니 쪽을 포함한 외음부 주위가 ..
회색 또는 검으면서 가렵다면, 피부과에서 곰팡이 감염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TV 방송 출연한 박평식 원장
(삼성산부인과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수술후기 보기 ->
http://www.petiteclinic.com/sub9/board.asp?bcd=B01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http://www.petiteclinic.com/sub1/sub02.html
서울,김포,인천검단일산서구,고양,파주시,부평,중동,부천시,시흥,광명,안산시,군포,안양,과천,구리시,의정부,성남,수원시,하남,광주시,용인,안성,평택시,이천,여주시,판교,분당,화성시,평촌,산본,레이저소음순축소수술,전국에서소문난잘하는곳,효과솜씨좋은저렴한금액,친구소개추천검증된유명한병원,음핵표피성형,질축소이쁜이수술동반가격,소음순성형방법부작용주의사항,소음순수술마취과정통증걱정,울퉁불퉁한소음순수술전후사진모양,할인이벤트재비용,소음순수술결과예약문의전화상담,최저가시기,미혼여성관계,미스출산전후기,핑크빛미백당일수술,실력있는전문병원,경험많은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