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소음순이 어렸을 때부터 많이 컸어요. 늘어난 것도 문제지만 색깔도 검구요.

학생 때는 목욕탕에 가는 것도 꺼려져 잘 안 갔었구요. 이제 성인이 됐구 그래서 소음순성형을 할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스키니진이나 수영복을 입으면 가운데가 튀어나와 보여서 정말 스트레스입니다ㅠㅠ 요즘엔 질염도 생긴 것 같고 그러네요. 이렇게 불편해서 수술을 한다면 보험이 되나요?

 

A) 안녕하세요. 지식iN 상담의, 산부인과 전문의 21년 차 박평식입니다.

 

소음순수술을 하신 분들의 대부분은 소음순 모양을 예쁘게 하기 위한 미용 목적이나, 바지를 입었을 때나 앉아 있을 때 소음순이 끼어 불편해서 하시는 경우이구요.

염증이 염려되어 소음순성형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소음순부위가 가렵거나 아프다면 병원에서 진찰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되지요.

 

* 미용 목적의 소음순성형이란, 기본적인 개념은 늘어진 소음순이나 주름을 제거 또는 교정하는 겁니다.

 

수술비용이라는 게 의사의 실력이나 만족스러운 결과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솔직히 수술을 해 본 후에야 수술 효과를 알 수가 있으니 수술 전에는 비용만 가지고 병원을 선택할 수는 없지요.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성형수술의 비용은 난이도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만약 한 쪽 소음순만 수술을 받으시게 된다면 비용은 좀 저렴하겠죠. 레이저의 이점은 절단도 되지만 작은 혈관의 지혈도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소음순수술 및 여성회음성형 전용 **오드 레이저 -

한편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소음순수술 후 입원은 필요 없습니다. 먼 거리의 지방에서도 예약 후, 상담과 당일 수술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술이 끝나면 병실에서 휴식을 취한 후 당일 귀가하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소음순 수술 후의 모양은 서로 대칭적이며 날렵한 게 좋으며, 각각의 (가장 큰) 너비는 약 1.0cm 정도가 예쁜 모습이나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소음순의 시작(위)과 끝(아래) 부위는 외음부와 자연스레 연결되어야 겠지요.

 

p.s : 의도치 않은 사고로 인한 외음부 손상 또는 조직파열의 교정 또는 봉합수술, 심한 종기나 혹 또는 심한 감염으로 인한 조직괴사 치료 등을 위해서 시행한 수술적 절제 등은 보험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단순한 감염으로 인한 부종 또는 늘어진 소음순 때문에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있더라도 수술적으로 축소하는 소음순성형 방법은 의료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미용 관련 시술은 실비 또한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