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 소음순 한쪽이 너무 크고 늘어졌어요. 어렸을 때부터 비대칭였구요ㅠㅠ 어떻게 하죠? 지금 수술하지 않으면 계속 늘어나나요? 나이는 10대 후반 청소년이예요.

바지를 입고 많이 움직이다 보면 따갑고 가려워요. 분비물 같은 건 별로 없는데 오래 앉아 있으면 냄새가 좀 나는 것도 같아요. 속바지에 끼고 많이 불편하구요.

성인이 될때까지 참을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산부인과에서 수술을 할까요? 엄마는 제 소음순이 크다는 걸 알고 계세요. 도와주세요~

 

A) 안녕하세요. 소음순수술 및 여성회음성형을 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23년 차 박평식입니다.

 

물론 지속적인 자극이 소음순 부위에 가해지거나 반복되는 소음순 염증으로 인해서 소음순 모양이 반영구적 변화를 겪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유전적으로 결정된 소음순 모양이 사춘기를 거치면서 발현되는 거예요. 그래서 사춘기 때 소음순성형을 한 경우라면 간혹 청년기 전후 때까지는 소음순이 추가로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 최근에 소음순이 갑자기 커지거나 부은다면, 소음순의 염증이 개선된 후에는 대부분 원래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불편하실 때 진찰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만약 급성을 지나서 만성으로 진행된다면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사람마다 다르지만 임신 중 또는 출산 후에 소음순이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춘기를 거치면서 (특별한 자극이 없음에도) 점차적으로 늘어난 소음순은 다시 돌아가지 않지만,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서 약간 커지고 부어있는 소음순이라면 출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신 전 상태까진 아니더라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성관계만 가지고 소음순이 늘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구요. 그런데 만약 강한 애무가 소음순 부위에 지속, 반복된다면 이때는 염증 반응으로 소음순이 붓거나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 허벅지 살이 많아 외음부 쪽이 습하고 마찰력 등의 만성 자극 때문에 반복된 염증 반응으로 소음순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소음순이 늘어난 거와 보통 정도의 자위행위와는 큰 상관이 없어요.

 

- 소음순 모양은 다이어트나 비만하고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구요.

 

결론적으로 만약 강한 자극이 소음순 부위에 지속, 반복된다면 이때는 염증 반응으로 소음순이 붓거나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속바지를 자주 입는다고 해서 (불편할 수는 있어도) 소음순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흔하진 않겠지만 소음순이 자극 받아 불편한 증상이 심하고 염증반응이 지속될 때나 일부 늘어날 수도 있겠지요.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진찰을 받아 보세요.

감사합니다.

 

 

여성성형 삼성산부인과의 수술후기 보러 가기

http://petiteclinic.com/sub4/sub01.html

 

Untitled Document

잦은 성관계나 출산후, 질이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보기 싫게 되고 자신감을 잃을 수 있습니다. 특히, 남자가 느끼는 성감은 떨어져서 곧 흥미를 잃게 되고 성관계 횟수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이

petiteclinic.com

비용 & 수술문의 010-4327-5883 (친절 상담실장, 24시간) / 병원전화 : 031-997-3575

 

- 소음순 늘어난 이유와 불편할 시 수술, 매몰법 설명 / 김포 삼성산부인과 소음순성형 상담 -

청소년소음순수술늘어짐,사춘기후소음순비대증비대칭,소음순검게착색미백박피,분홍색날렵한핑크빛소음순염증쓸림,질분비물냄새,반복되는질염치료,생리중외음부가려움,소음순짝짝부음,성관계통증지속,음핵포피주름불편고민,늘어지는이유,크고보기싫은모양사진,남자친구결혼약속,자신감저하창피

+ Recent posts